상담센터 소개About US

 

 

Welcome to Well Counselling

 


온갖 염려와 부담져야 하는 일들로 

이제는 내가 나를 이기고 살기에도 너무 벅찬가요?  


그래서 어디 하소연이라도 해보고 싶지만, 

세상 누구 하나라도 믿고 마음을 나눌데가 없나요?

 

그렇다면, 전 세계 선호도 1위의 북미의 복지국가인 여기 캐나다 온타리오 주 토론토 광역시/GTA의 아름다운 호반의 도시인 윗비/Whitby에 위치하고, 50 여년이 넘는 전통의 기독교 복음적 개혁에 기조한 캐나다크리스챤 대학&대학원 역사안에 22세 성년으로 자란 한인학부 기독교 상담학부의 전문 연구기관인 웰카운셀링 심리상담연구소/Centre for Well Counselling가 있습니다. 

.    

본 연구소는 기독교/목회/심리/중독-상담학, 라이프/목회코칭-상담학, 특수장애아-상담학, 사회복지/재난안전관리-상담학등의 오랜 학술적 전통의 배경과 풍부한 임상 경력을 갖춘 멀티컬쳐럴 캐나다 문화권에 맞게 영어와 한국어는 물론 중국어/인디아/중동계/라틴계의 공인된 석학들과 이 분야의 학사, 석사, 박사 및 포스트랄 박사 과정의 전공 인턴들과 그들의 공인 전문연구원(소)와 협업/결연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우리의 삶의 정신적 문제들을 함께 고민하고 나누며 극복해 나아갈 것입니다.

이 과정들에서 무엇보다 서로 인격적으로 나눈 모든것은 내담자의 동의 없이는 상담사는 자기의 가족/친지에게 제일 먼저 노출될수 있는 가장 위험 천만한 것을 항상 인지하고, 자신의 주검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상담윤리 강령을 지켜 나가는 것을 제일 우선하는 원칙으로 합니다. 

        

그래서, 본 센터의 이름 값대로 Centre for Well(샘터) Counselling(만남)에서 살아있는 물/진리의 생수/Living Water 와 같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 하고자 합니다. 전공인턴 상담사들의 경우도 염격한 지도 교수들에 의한 슈퍼바이저 관리/감독/지원등 복합 시스템으로, 삶의 극한 상황에서도 용기를 내어 찿아온 내담자들에게 개인상담, 집단상담, 가족상담 등을 통해서 보다 나은 내적 성장에 이룰수 있도록 적극지원 노력합니다. 이것을 본 연구소 운용에 높고 참되고 선한 가치관으로 삼을 것입니다.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 그리하면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 (빌 4:9)/The things you have learned and received and heard and seen in me, practice these things; and the God of peace shall be with you. (Phil 4:9)” 

 

감사합니다. CEO Dr. Wayne CHAI